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쿠팡 플레이 안나 결말 내용 줄거리 출연진 웹툰 정보

by 겸이파더 2024. 1. 23.

안녕하세요. 겸이파더 입니다.

쿠팡플레이에서 시청 할수있는 드라마 안나를 소개합니다.

쿠팡플레이 바로가기

목차

    안나_포스터
    안나 포스터 캡쳐

    드라마 안나 정보

    드라마 안나는 쿠팡플레이에서 2022년 6월부터 7월까지 방영된 심리 스릴러, 미스터리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 총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한아의 장편소설 <친밀한 이방인>을 원작으로 합니다.
    • 배우 수지가 주인공 안나 역을 맡았습니다.
    • 쿠팡 플레이 드라마 안나 바로가기

    드라마 안나 내용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된 여자의 이야기입니다. 타인에 대한 열등감, 상대적 박탈감을 느꼈던 유미가 시작한 사소한 거짓말로 결국 자신의 정체성과 삶의 일부를 잃어버리고 완전히 다른 사람의 삶을 살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리플리 증후군이라는 허구의 세계를 진실이라 믿고 거짓된 말과 행동을 상습적으로 하는 반사회적 성격장애에 빠지게 됩니다.

    드라마 안나 줄거리

    1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까지 한 여자가 겪는 다채로운 삶을 그리는데, 자신이 원하는 것에 솔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고등학생 유미는 거짓으로 쌓아올려 사회적 지위와 명망으로 주목받는 30대 후반의 안나로 변신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녀의 거짓말은 한순간이라도 무너질 수 있으며, 자신의 과거를 알아보는 현주, 자신의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수단 방법 가리지 않는 지훈, 그리고 타인에 대한 경계심이 강한 안나가 유일하게 믿고 곁을 내어주는 지원과의 관계 속에서 안나는 자신의 삶을 위태위태하게 살아가게 됩니다. 결국 안나는 자신의 거짓말로 인해 지훈과 함께 미국에 갔다가 차 사고를 당하고, 지훈을 버리고 도망치는데, 그 과정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 아니면 더 깊은 절망에 빠질지 그 결과는 어떨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드라마 안나 등장인물

    • 이유미/이안나 (배수지): 주인공.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삶을 살게 된 여자. 타인에 대한 열등감과 상대적 박탈감을 느꼈던 유미는 현주라는 부잣집 딸의 이름과 배경을 훔쳐 안나로 거짓 인생을 살아간다. 그러나 그녀의 거짓말은 한순간이라도 무너질 수 있으며, 자신의 과거를 알아보는 현주, 자신의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수단 방법 가리지 않는 지훈, 그리고 타인에 대한 경계심이 강한 안나가 유일하게 믿고 곁을 내어주는 지원과의 관계 속에서 안나는 자신의 삶을 위태위태하게 살아가게 된다.
    • 이현주 (정은채): 유미(안나)의 전 직장 상사. 타인에 대한 배려없이 우월한 인생을 즐기며 사는 인물이다. 유미(안나)의 남편인 지훈과는 사실혼 관계이며, 자폐가 있는 아들 민재를 둔다. 유미(안나)가 자신의 이름과 배경을 훔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녀를 찾아가게 된다. 그러나 지훈에게 살해당하고, 그 죽음은 자살로 위장된다.
    • 최지훈 (김준한): 유망한 벤처기업의 대표이자 서울 시장 후보. 유미(안나)의 남편이지만, 그녀가 유미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이현주와 사실혼 관계였으며, 그녀를 살해한 범인이다. 또한 자신의 전처인 임수연이라는 여자도 제주에서 실족사로 위장하여 죽였다. 주가 조작, 횡령, 뇌물 등 다양한 비리를 저지르고, 안나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려 한다.
    • 한지원 (박예영): 유미(안나)가 안나로 거짓 인생을 살기 전, 거짓 대학 생활을 할 때의 대학교 선배이자 기자. 유미(안나)가 유일하게 믿고 의지하는 인물이다. 누구에게나 다정하고 이타적이며, 솔직한 성격의 소유자다. 유미(안나)의 비리가 들어있는 USB를 검찰에 제출하려 하지만, 지훈의 권력으로 막히게 된다.

    드라마 안나 결말

    • 안나는 지훈의 바람대로 인터뷰를 하고, 지훈은 비서로부터 안나가 그동안 자신을 팔아 뒷 돈을 챙겼다는 것을 알게된다. 지훈은 비서들을 바깥으로 내보낸 뒤 정신과 박사에게 전화를 해 안나를 조용한 데서 쉬게하고 싶다고 한다.
    • 안나는 아주 오랫만에 요양원에 있는 엄마를 찾아오지만 엄마는 그 사이 치매가 심해져 안나를 알아보지 못한다.
    • 안나는 지훈과 함께 미국에 있는 아들을 데리러가는데 안나는 이륙 전, 조비서에게 엄마가 돌아가셨다는 연락을 받는다. 안나의 표정을 보고 상황을 짐작했지만 모른척하는 지훈.
    • 안나는 렌트카 보험 때문에 여권을 달라는 지훈에게 순순히 여권을 내어주고, 두 사람은 레이크 타호로 향한다.
    • 안나는 지원에게서 문자를 한 통 받는데 지원은 안나의 말대로 검찰에 USB를 가지고갔지만 권력의 힘으로막혀 폭로를 못 하는 상황에 처해있다고 한다.
    • 안나는 지훈이 미국에 아들을 데리러 온 것이 아니라 자신을 버리러 온 것임을 알게 되는데, 그때 고라니 한마리가 뛰어들고, 안나가 사이드 브레이크를 당겨 차를 전복시킨다.
    • 안나는 겨우겨우 바깥으로 빠져 나온다. 반면 지훈은 핸달과 의자에 몸이 끼어서 나오지 못하는 상태다. 안나는 자신의 여권만 챙기고, 가방에 불을 붙여 차에 던진다.
    • 지훈은 사망하고, 안나는 행방불명으로 선고받는다. 지훈의 비리는 지원의 희생으로 밝혀지고, 안나는 캐나다의 한 외진 곳에서 새로운 거짓 인생을 살아간다.

    드라마 안나 웹툰

    드라마 안나의 웹툰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드라마 안나는 정한아의 장편소설 <친밀한 이방인>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웹툰으로 만들어진 적은 없습니다. 드라마 안나와 비슷한 제목의 웹툰은 <안나 이야기>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이 웹툰은 김지효 작가가 그린 판타지 장르의 웹툰으로, 안나는 대장간에서 검 만드는 일을 하다가 단골 손님인 알렉스를 숲속 도적떼로부터 구한 이후 그녀의 평범한 일상이 깨지게 되는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