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고속도로 가족 결말 실화 등장인물 관람평 정보

by 겸이파더 2024. 2. 28.

안녕하세요. 겸이파더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고속도로 가족을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바로가기

목차

    고속도로가족_포스터
    고속도로 가족 포스터 캡쳐

    영화 고속도로 가족 정보

    영화 고속도로 가족은 2022년 11월 2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입니다.

    드라마 장르이며, 15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러닝타임은 128분입니다. 감독은 이상문이고, 주연 배우는 라미란, 정일우, 김슬기, 백현진입니다. 네이버 영화 평점은 7.63점입니다.

     

    고속도로 가족 | 넷플릭스

    고속도로 휴게소를 집 삼아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 여행객들의 자비에 기대 생계를 꾸리는 어느 가족. 그러나 경찰 신고가 접수되면서 생존에 위기가 찾아온다.

    www.netflix.com

    영화 고속도로 가족 내용

    영화 고속도로 가족의 내용은 인생은 놀이, 삶은 여행처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살아가는 한 가족이 우연히 한 부부를 만나면서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게 되며 새로운 가족이 탄생하는 과정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는 실화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영화 고속도로 가족 예고편

    영화 고속도로 가족 줄거리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텐트를 집, 밤하늘의 달을 조명 삼아 살고 있는 기우(정일우)와 가족들. 다시 마주칠 일 없는 휴게소 방문객들에게 돈을 빌려 캠핑하듯 유랑하며 살아가던 이들이 어느 날, 이미 한 번 만난 적 있는 영선(라미란)과 다른 휴게소에서 다시 마주친다. 인생은 놀이, 삶은 여행처럼 살아가던 고속도로 가족과 그들이 신경 쓰이는 영선. 이 두 번의 우연한 만남은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이어지는데….

    영화 고속도로 가족 등장인물

    • 영선(라미란): 고속도로 가족에게 자꾸만 마음이 가는 중고 가구점 사장. 자식을 잃은 아픔이 있다.
    • 기우(정일우): 휴게소를 떠돌며 유랑하듯 살아가는 고속도로 가족의 가장. 가족만큼은 끔찍이 챙기는 두 아이의 아빠.
    • 지숙(김슬기): 고속도로 가족의 엄마. 셋째 아이를 임신 중이다.
    • 은이(서이수): 고속도로 가족의 첫째 딸. 9살이다.
    • 택이(박다온): 고속도로 가족의 둘째 아들. 5살이다.
    • 도환(백현진): 영선의 남편. 무심한 듯 털털하지만 그 역시 아픔을 안고 사는 남자.
    • 체텐(샤오 체텐): 영선과 도환의 중고가구점 직원. 티벳에서 온 청년이다. 영화의 주제를 대사로서 전달한다.
    • 오형사(이태경): 기우를 잡는다. 본인 일에 책임감을 갖고 있는 형사.

    영화 고속도로 가족 결말

    영화는 열린 결말로 끝납니다. 구치소에서 탈출한 기우(정일우)는 영선(라미란)의 명함에 적힌 주소로 가서 자신의 가족을 만납니다. 그러나 지숙(김슬기)은 기우와 헤어지고 영선과 함께 살겠다고 말합니다. 기우는 분노하고 영선의 집에 불을 지르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기우와 지숙은 불길에 휩싸이고, 기우가 숨지는 것을 암시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은이(서이수)와 택이(박다온)는 영선과 도환(백현진)과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모습으로 영화가 마무리됩니다.

     

    영화 고속도로 가족 실화

    영화는 실화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영화의 모티브가 된 사건은 2018년 방송된 ‘기막힌 이야기 실제상황’ 297화에서 다룬 '휴게소 유랑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이 사건에서는 휴게소에서 돈을 빌리는 가족이 실제로 존재했으며, 그들은 경찰에 체포되었습니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이 가족의 배경과 운명을 다르게 설정하고, 영선 가족과의 만남을 통해 감동적인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영화 고속도로 가족 촬영지

    영화의 주요 촬영지는 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휴게소는 실제로 존재하는 휴게소들로, 대부분 경기도와 충청도에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의 첫 장면에서 기우네 가족이 만난 휴게소는 경기도 안성시에 있는 안성휴게소입니다. 영화의 후반부에서 기우가 탈옥한 후 가족을 찾아가는 장면에서는 충청남도 서산시에 있는 서산휴게소가 촬영지로 사용되었습니다.

     

    영화 고속도로 가족 관람평

    영화 고속도로 가족은 관객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입니다.

    일부 관객들은 영화의 신선하고 흥미로운 설정과 감동적인 이야기, 그리고 라미란, 정일우, 김슬기 등의 연기에 칭찬을 보냈습니다. 다른 일부 관객들은 영화의 논리적인 결함과 부자연스러운 전개, 그리고 기우네 가족의 행동에 비판을 했습니다. 네이버 영화에서는 7.71점, 다음 영화에서는 7.4점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다른 리뷰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