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이두나 결말 내용 등장인물 촬영지 평점 웹툰 정보

by 겸이파더 2024. 1. 21.

안녕하세요. 겸이파더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를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바로가기

목차

    이두나 포스터
    이두나 포스터 캡쳐

    이두나 정보

    드라마 이두나는 2023년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9부작의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 원작은 민송아 작가의 웹툰 이두나이며, 연출은 이정효 감독, 극본은 장유하 작가가 맡았습니다.
    • 주연은 수지와 양세종이며, 공동 주연은 하영, 박세완, 김도완, 김민호 등이 있습니다.
    •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 바로가기를 원하시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이두나 내용

    드라마 이두나는 최정상 아이돌에서 돌연 은퇴한 이두나와 그녀의 셰어하우스 하우스메이트인 원준의 사랑과 성장을 그린 작품입니다. 원준은 고등학생 때부터 짝사랑 하던 누나인 진주를 쫓아서 같은 대학에 입학하고, 쉐어하우스에서 자취를 선택하게 됩니다. 두나는 셰어하우스에서 평범한 대학생으로 살면서, 과거의 연인인 P와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처음에 오해와 다툼으로 인해 서로 싫어하다가, 점차 친해지고,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사랑은 여러 가지 장애물에 부딪히게 되고, 결국 헤어지게 됩니다. 그 후에도 두 사람은 서로를 잊지 못하고, 우연히 다시 만나게 되면서, 마음을 확인하고,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이두나 줄거리

    드라마 이두나는 다음과 같은 줄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1화: 셰어하우스에서 자취를 시작한 대학생 이원준. 어딘가 낯익은 미모의 하우스메이트와 함께 지내게 된다. 하지만 두 사람의 만남은 시작부터 삐걱거린다.
    • 2화: 원준의 친구들과 어울리기 시작하는 이두나. 그런 두나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어진 원준은 두나의 생일을 함께 보내게 된다.
    • 3화: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다는 느낌에 불안해하는 두나. 원준과 김진주는 벚꽃을 보러 갔다가 쏟아지는 비를 맞는다.
    • 4화: 함께 야식을 먹으러 갔다가 파파라치 카메라에 포착되고 만 두나와 원준. 한편, 과거의 앙숙을 다시 만난 원준은 마음이 심란하기만 하다.
    • 5화: 갑작스러운 키스에 혼란스러워진 원준. 두나에게 키스의 의미를 묻는다. 셰어하우스는 새로운 하우스메이트들의 등장으로 어느 때보다 활기가 넘친다.
    • 6화: 드림스윗의 쇼케이스 행사에 몰래 다녀온 두나는 즉흥적으로 원준에게 여행을 가자고 말한다. 그렇게 함께 떠난 두 사람. 두나는 원준을 어릴 적 살던 집으로 데려간다.
    • 7화: 과거의 인물이 다시 나타나자 성급한 선택을 하는 두나. 상처받은 원준은 얼마 후 두나에게 속상한 마음을 드러낸다.
    • 8화: 원준과 두나의 관계가 점점 발전해 가는 사이, 두나는 컴백의 기회를 얻는다. 하지만 그로 인해 힘든 결정을 내려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
    • 9화: 새로운 거처로 이사한 원준은 학업에 충실하기로 다짐한다. 한편 자신감을 되찾은 두나는 다시 큰 성공을 거둔다. 셰어하우스가 없어진다는 소식에 마지막으로 다 같이 모인 두 사람은 재회하고, 마음을 확인하고, 다시 시작하게 된다.

    이두나 등장인물

    드라마 이두나의 주요 등장인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두나 (수지): 최정상 아이돌 그룹 드림스윗의 메인 보컬이었으나, 갑작스럽게 은퇴를 선언하고 셰어하우스에서 평범한 대학생으로 살고 있는 여자. 원준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 이원준 (양세종): 평범한 대학생으로, 셰어하우스에서 두나와 우연히 하우스메이트가 되는 남자. 고등학생 때부터 짝사랑하던 진주를 쫓아서 같은 대학에 입학했다. 두나에게 반하게 된다.
    • 김진주 (하영): 원준이 고등학생 때부터 짝사랑하던 누나. 원준과 같은 대학에 다니고, 셰어하우스에서 자취를 한다. 원준에게 진심이 아닌 것 같다.
    • 구정훈 (김도완): 셰어하우스의 하우스메이트 중 한 명. 원준의 친구이며, 두나의 팬이다. 두나와 원준의 사이를 응원한다.
    • 최이라 (박세완): 원준의 동생. 원준과 두나의 사이를 반대한다. 두나의 컴백을 방해하려고 한다.
    • 서윤택 (김민호): 셰어하우스의 하우스메이트 중 한 명. 두나의 과거 연인이자, 드림스윗의 프로듀서이다. 두나에게 계속 연락을 하고, 다시 돌아오라고 한다.

    이두나 결말

    드라마의 결말은 원작과 다르게 열린 결말로 끝났습니다.

    은퇴한 아이돌 두나와 평범한 대학생 원준은 서로 사랑하게 되지만, 두 사람의 세계가 너무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 헤어지게 됩니다. 그 후 두나는 다시 가수로 복귀하고, 원준은 군대를 다녀오고 공시 준비를 합니다. 셰어하우스가 없어진다는 소식에 마지막으로 다 같이 모인 후, 두나와 원준은 재회를 합니다. 하지만 둘은 쿨한 척 인사하고 헤어지는데, 두나는 원준에게 다시 찾아가 잘 지내라는 말을 하냐며 따져묻고, 원준이 했던 대사를 그대로 돌려주면서 둘은 다시 마음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난 후 원준은 5급 공무원에 합격 해 일본으로 출장을 가고, 두나 역시 일본에 있는데요. 원준의 목소리를 들은 두나가 뒤를 돌아보면서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결말은 해석의 여지를 남겨둔 느낌인데요. 둘은 다시 헤어졌을 수도 있고 여전히 사랑하는 사이일 수도 있고 보는 사람이 판단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두나 평점

    드라마의 평점은 IMDb에서 10점 만점에 8.3점을 받았습니다.

    드라마는 웹툰의 재미와 감동을 잘 살리면서, 수지와 양세종의 화끈한 케미스트리와 연기력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다만, 일부 웹툰 팬들은 원작과 다른 결말과 일부 내용에 불만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이두나 웹툰

    드라마의 원작인 웹툰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된 로맨스 장르의 웹툰입니다.

    작가는 민송아이고, 총 80화로 완결되었습니다.

    웹툰은 한국어·일본어·영어·중국어 등으로 연재돼 글로벌 조회 수는 약 5억회를 기록했습니다. 웹툰은 드라마와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결말은 다릅니다. 웹툰의 결말은 두나 월드투어 콘서트에 셰어하우스 식구들이 가면서 원준을 데려가려 하지만 면접과 교통혼잡으로 콘서트에 가지 못하게 된 원준이 두나에게 전화로 안부를 전하면서 유쾌하게 마무리됩니다.

    이두나 웹툰 바로가기

    이두나 촬영지

    드라마의 촬영지는 광주시 남구 양림동 호랑가시나무 언덕을 중심으로 주변 거리와 카페 등지에서 촬영됐습니다. 제작진은 촬영을 위해 터널 등을 새롭게 제작·설치했습니다. 촬영 장소는 광주광역시의 남구 양림동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이고, 이외에도 광주, 대전, 부산, 진주, 월미도에서 촬영이 이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