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영화 헌트 결말 줄거리 등장인물 실화 평점 정보

by 겸이파더 2024. 1. 23.

안녕하세요. 겸이파더 입니다.

오늘은 영화 헌트를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바로가기

목차

    헌트_포스터
    헌트 포스터 캡쳐

    영화 헌트 정보

    • 영화 헌트는 2022년 8월 10일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첩보 액션 영화입니다.
    • 배우 이정재가 감독과 각본을 맡은 첫 작품이며, 정우성, 전혜진, 허성태 등이 출연했습니다.
    • 영화는 제5공화국 시절의 워싱턴 D.C.에서 대통령을 암살하려는 북한 간첩을 쫓는 안기부 요원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 영화는 2022년 칸 영화제에서 미드나이트 스크리닝으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 영화 넷플릭스 헌트 바로가기

    영화 헌트 내용

    1980년대 초, 군사독재가 절정에 달했던 한국. 안기부 외무부장 박평호(이정재)와 국내부대장 김정도(정우성)는 워싱턴 D.C.에서 합동으로 대통령을 경호합니다. 순찰 중 CIA는 적 킬팀을 발견하고 이를 한국팀에 알립니다. 박평호와 김정도는 그들을 잡아 죽입니다. 워싱턴 사건 이후 KCIA 국장은 박평호와 김정도에게 회사 내에 동림이라는 북한 첩자가 있다고 알려줍니다. CIA의 정보에 따르면 그는 남한의 대통령을 암살하려는 북한의 위험한 스파이입니다. 김정도와 박평호는 동림을 근절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동시에 그들은 일본에서 북한 핵 물리학자를 찾는 망명을 탈출하는 작업을 합니다. 그러나 작전 중에 박평호는 김정도가 동림이라는 의심을 받게 되고, 두 사람은 서로를 쫓는 쥐와 고양이의 게임에 빠지게 됩니다. 거대한 음모와 진실이 숨겨진 이 작전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영화 헌트 줄거리

    영화 헌트는 1980년대 군사독재 시절, 안기부 요원들이 대통령을 경호하다가 북한 간첩과 맞닥뜨리는 이야기를 담은 첩보 액션 영화입니다. 안기부 외무부장 박평호(이정재)와 국내부대장 김정도(정우성)는 워싱턴에서 대통령을 암살하려는 북한 킬팀을 제거하고, 동료들을 의심하며 조직 내에 숨어있는 동림이라는 북한 첩자를 찾아내려고 합니다. 그러나 동림의 정체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사람이었고, 박평호와 김정도는 거대한 음모에 휘말리게 됩니다.

    영화 헌트 등장인물

    • 박평호(이정재): 안기부 외무부장. 냉철하고 능력 있는 요원이지만, 자신의 정체성과 과거에 대해 고민하는 캐릭터입니다. 워싱턴 사건 후 동림이라는 의혹을 받게 되고, 김정도와 대립하게 됩니다.
    • 김정도(정우성): 안기부 국내부대장. 박평호의 친구이자 동료이지만, 워싱턴 사건 후 박평호를 동림으로 의심하고 쫓기 시작합니다. 강직하고 고집스러운 성격으로, 자신의 신념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 전해진(전혜진): 안기부 해외팀 요원. 박평호의 동료이자 연인입니다. 박평호를 도와주고 신뢰하지만, 동림 의혹이 드러나면서 고민하게 됩니다.
    • 허성태(허성태): 안기부 국내팀 요원. 김정도의 부하이자 친구입니다. 김정도와 함께 박평호를 쫓습니다. 유머러스하고 성실한 성격으로, 김정도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위로해줍니다.
    • 고윤정(고윤정): 안기부 해외팀 요원. 박평호의 동료입니다. 박평호를 동림으로 의심하지 않고, 그를 도와주려고 합니다. 똑똑하고 용감한 여성 캐릭터입니다.
    • 김종수(김종수): KCIA 국장. 박평호와 김정도에게 동림의 존재를 알려주고, 그들에게 작전을 지시합니다. 그러나 그의 진짜 목적과 의도는 무엇일까요?
    • 정만식(정만식): 북한 핵 물리학자. 일본에서 망명을 탈출하는 작업의 대상입니다. 그는 북한의 핵 계획에 대해 알고 있는 중요한 인물입니다. 그러나 그의 존재는 박평호와 김정도의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영화 헌트 결말

    박평호와 김정도는 동림이 고윤정(전혜진)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녀가 탈북한 핵 물리학자를 보호하고 있는 일본으로 향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일본에서 북한 요원들과의 치열한 전투에 휘말리고, 고윤정은 박평호에게 자신이 동림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고윤정은 박평호에게 자신이 북한의 핵 프로그램을 파괴하려고 했던 것이라고 설명하고, 박평호에게 다르게 살아보라고 부탁합니다. 박평호는 고윤정을 믿고 함께 탈출하려고 하지만, 김정도가 그들을 쫓아오고, 고윤정은 김정도에게 총을 쏘고 죽습니다. 박평호는 고윤정의 죽음에 절망하고, 김정도와 대치하게 됩니다. 김정도는 박평호에게 자신이 동림이라고 밝히고, 대통령을 암살하려는 계획을 말합니다. 김정도는 박평호를 죽이려고 하지만, 박평호는 김정도의 총을 빼앗고, 김정도를 총으로 위협합니다. 박평호는 김정도를 체포하려고 하지만, 김정도는 박평호에게 자신을 죽이라고 도발합니다. 박평호는 김정도를 죽이지 않고, 김정도를 끌고 가려고 하지만, 김정도는 박평호의 총을 뺏고, 박평호에게 총을 겨누고 쏩니다. 그러나 박평호는 김정도의 총알을 피하고, 김정도를 쏩니다. 김정도는 죽기 전에 박평호에게 자신이 대통령을 죽이려고 했던 이유를 말하고, 박평호에게 자신을 죽여줘서 고맙다고 말합니다. 박평호는 김정도의 죽음에 슬퍼하고, 고윤정의 시신을 안고 울습니다.

    영화 헌트 실화

    영화 헌트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는 아닙니다. 하지만 영화 헌트는 1980년대 한국의 정치사회적 상황과 일부 역사적 사건들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헌트에서 대통령을 암살하려는 워싱턴 사건은 1983년에 발생한 미얀마 아웅산묘소 폭탄 테러 사건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 헌트에서 박평호가 만나는 북한 핵 물리학자는 1997년에 탈북한 이웅평 박사를 참고한 캐릭터입니다. 영화 헌트는 이런 역사적 사실들을 창작적으로 재구성하고, 픽션과 혼합하여 스토리를 만들었습니다.

    영화 헌트 평점

    영화 헌트는 국내외에서 많은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영화 헌트는 네이버 영화에서 8.45점, 다음 영화에서 8.8점, IMDb에서 6.7점,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69%, 관객 점수 81%를 기록했습니다. 영화 헌트는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이지만, 청담동의 루시퍼로 불리는 그의 연기력과 감독력을 동시에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정우성, 전혜진, 허성태 등의 배우들의 명연기와 카메오 출연한 배우들의 깜짝 선물도 영화의 매력을 높였습니다. 영화 헌트는 빠른 전개와 몰입감 있는 액션, 복잡하고 스릴 넘치는 스토리, 현대사와 역사적 사실들을 잘 조화시킨 작품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다른 리뷰 더보기